토지보상 제도의 개선 및 보상전문인 양성을 위한 사단법인

개인정보처리방침

  • 개인보호정책
  • 개인정보처리방침

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필수정보)

1.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한국토지보상관리사협회 (이하 "협회"라 한다.)는 회원가입 시에 개인정보 제공에 대한 "동의" 및 "취소" 버튼을 선택할 기회를 부여하고 회원이 "동의" 버튼을 클릭한 경우 개인정보수집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협회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합니다. 수집된 개인정보는 다음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가. 시험 접수 및 시행, 자격정보 관리, 확인서 및 자격증 발급, 민원상담업무 등

3. 수집하려는 개인정보의 항목

가. 필수정보: 아이디, 이름, 생년월일, 성별,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또는 유선전화번호), 주소, 소속기관, 최종학력, 경력 (원서 접수 시)
나. 선택정보: 문자 및 이메일 수신여부, 알림서비스, 장애 여부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원서 접수일, 자격 취득일로부터 "준영구"

5.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협회는 회원의 동의나 법률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 범위를 초과하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가. 보상관리사 시험 응시자격 확인을 위한 정보가 필요한 경우
나. 결제 진행을 위한 정보가 필요한 경우 (결제 시스템 연동 및 본인인증 확인 등)
다. 협회 서비스 이용 중 타인에게 물질적, 정신적 피해를 주어 이에 따른 법적 조치를 취해야 하는 충분하고 타당한 근거가 있는 경우
라. 통계 작성, 학술 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개인의 식별이 곤란한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마. 기타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바. 보상관리사 양성 관련 업무 협약을 맺은 회사의 요청이 있는 경우

6.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 열람, 정정 요구

가. 회원은 언제든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으며, 회원 탈퇴 요청을 함으로써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나. 회원이 위와 같이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 열람,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협회는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7. 쿠키 운영에 관한 사항

가. 회원에게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협회는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서버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회원 여러분의 컴퓨터 하드 드라이버에 저장됩니다.
나. 회원은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수락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혹은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은 회원의 의사에 따릅니다.

8. 개인정보 관련 기술적, 관리적 대책

가. 협회는 회원이 제공한 개인정보에 대하여 훼손, 침해, 누설, 변조되지 않도록 하기 위한 안전성 확보를 위해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대책
-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방지 장치
- 강력한 방화벽 구축 및 침입차단 시스템을 이용한 접근 통제 장치
- 개인정보에 대한 암호화
- 기타 안전성 확보를 위한 기술적 장치

(2) 관리적 대책
- 개인정보 접근 권한 부여 후 확인 절차 마련
- 개인정보 데이터와 일반 데이터의 혼합관리 금지
- 개인정보 처리 취급자 지정 후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보안서약을 받음
- 서버 관리 상태와 설비 상태에 대한 정기점검 및 결과 기록 유지

나. 협회의 개인정보 관리는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의하여 관리되고 있기 때문에 결코 타인에게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공개하여서는 아니되며, 작업이 종료되면 반드시 로그아웃하시고, 웹 브라우저 창을 닫아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타인과 컴퓨터를 공동으로 사용하는 인터넷 카페, PC방, 도서관 등의 장소에서 컴퓨터를 사용하시는 경우 각별한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9. 개인정보 침해 방지를 위한 선언

가. 협회의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들은 위 사항을 준수하면서 다음과 같이 선언합니다.

1) 이용자의 동의 없는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2) 과도한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3) 고지, 명시한 범위를 초과하는 목적 외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4) 개인정보에 대한 훼손, 침해, 누설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5)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 열람, 정정 요구에 불응하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6)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는 아동 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7)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 침해, 도용하지 않습니다.
8) 개인정보를 수집 및 제공 받은 목적 달성 후에도 보관하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10.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거부 권리 및 그에 따른 서비스 제한사항

이용자는 협회 사이트에서 수집하는 개인정보에 대해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나 필수항목에 대한 수집, 이용에 대한 동의 거부 시 회원가입과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1.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자: 한국토지보상관리사협회

12.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가. 협회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으며, 책임자와 담당자를 지정하여 회원 여러분의 의견을 청취하고 민원 사항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나. 개인정보관련 의견수렴 및 민원처리

02-557-8004 / klcma@klcma.or.kr / fax. 02-402-8005

Ⅱ.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선택정보)

협회는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보상관리사 자격시험 시행 및 확인서, 자격증 발급 등의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이용자의 편익를 위해 아래와 같이 선택적 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용목적은 수집목적을 벗어나지 않는 범위에서 추가 서비스 제공을 위해 확장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미리 회원에게 그 사실을 알려드립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협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합니다. 수집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1) 자격시험 원서접수 (최근 2년 이내 시험 응시자 또는 접수자), 응시자격 서류 제출, 합격사항 안내
2) 자격시험 정보 안내
3) 자격취득자 보수교육 등 교육훈련 안내
4) 협회 사이트 회원 비밀번호 재설정

2. 수집하려는 개인정보의 항목

1) 수집항목: 이메일 및 문자 알림서비스 수신 여부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원서접수일, 자격취득일로부터 "준영구”

4.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거부 권리 및 그에 따른 서비스 제한사항

이용자는 협회 사이트에서 수집하는 개인정보에 대해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나 선택항목에 대한 수집, 이용에 대한 동의 거부 시 선택정보를 활용한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회원 가입 시 상기 항목에 대해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나 개인정보 수정 시 선택정보를 입력할 경우 선택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Ⅲ. 고유식별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협회 사이트는 국가공인 민간 보상관리사 자격시험 행정처리를 위해 자격취득자에 한해 다음과 같이 고유식별번호를 수집·이용합니다. 수집된 고유식별정보는 해당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1. 고유식별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자격기본법 시행령 제 32조 (자격에 관한 정보의 내용 등)

2. 수집하려는 고유식별정보의 항목
- 자격취득자의 주민등록번호 (내국인)
- 자격취득자의 외국인등록번호 (국내 거주 외국인)

3. 고유식별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자격취득일로부터 "준영구”

4. 고유식별정보 수집에 대한 거부 권리 및 그에 따른 서비스 제한사항
- 이용자는 고유식별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나 고유식별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거부 시 협회 사이트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Ⅳ. 민감 (장애) 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협회 사이트는 다음과 같이 민감정보를 수집·이용합니다. 수집된 민감정보는 해당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1. 민감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 자격시험 시 장애인 수험자에 대한 편의서비스 제공 등

2. 수집하려는 민감정보의 항목
- 장애여부, 장애구분

3. 민감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자격취득일로부터 "준영구”

4. 민감정보 수집에 대한 거부 권리 및 그에 따른 서비스 제한사항

- 이용자는 민감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나 민감정보 수집 및 이용을 거부할 경우 장애수험자 편의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회원 가입 시 상기 항목에 대해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나 개인정보 수정 또는 원서 접수 시 민감정보를 입력할 경우 민감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